산남동작은도서관협의회(이하 산도협)는 회의를 통해 오는 9월 2일과 3일에 개최되는 제17회 두꺼비생명 한마당축제에 같이 참여하고자 뜻을 모았습니다.

 

첫째, 8월 11일 시간이 되는 관장들이 산남 대원2차 작은도서관에 모여 맛있는 자몽과 레몬을 이용하여 청을 만들어 숙성시키고 있습니다.
(발효 후 숙성되어야 더 맛있다고 미리 만듦)
-전일 필요한 재료를 구입한다(자몽, 레몬, 설탕, 병 등)
-병을 깨끗이 씻어 열탕 처리 소독해 놓는다.
-깨끗이 씻은 재료들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설탕을 넣어 으깨질 정도로 버무려서 병에 담아 발효 숙성시키면 된다.

 

 

 

 

 

 

또한 이선자 산남대원2차 작은도서관 관장이 루테인이 많이 들어있는 메리골드 꽃을 활용하여 메리골드 파인애플 잼을 만들어 판매할 예정입니다.

 

 

 

 

 

 

 

 

 

 

둘째, 8월 16일 작은도서관 관장들은 정성이 들어간 예쁜 머리핀을 판매하기 위하여 미리 머리핀을 만들었습니다.(시간이 오래 걸려 많이 만들지 못함) 그리고 당일 현장에서는 집에서 선물 받은 포장끈을 이용하여 머리핀 만드는 체험장을 운영할 예정이니 집에 있는 선물 포장이나 리본을 가져와서 현장에서 직접 만들어 보세요.


셋째, 9월 3일 두꺼비생명한마당 현장에서 재미있는 건강 사주를 볼 예정입니다.

넷째, 환경에 관련된 책을 전시하여 사람들이 환경에 대해 밀접하게 접근할 수 있게 하려고 합니다.

다섯째, 집에서 사용하지 않거나 방치하고 있는 사용 가능한 물건들을 이웃과 나누거나 바꿔쓸 수 있는 벼룩시장 참가자를 신청받아 운영할 예정입니다.

바쁜 일정에도 작은도서관 관장들이 두꺼비생명한마당 축제가 주민들의 화합과 상생을 도모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았습니다. 산도협에서도 판매하는 물건을 많은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